인사말

 

LeeDJphoto

안녕하십니까?

전인교육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인교육학회는 진정한 인성교육과 전인교육에 뜻을 같이하는 하는 교육현장의 교사와 학자, 그리고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2008년에 창립한 학술연구 및 실천 단체입니다.

교육의 진정한 목표인 인간의 존엄과 행복을 성취하고 이를 바탕으로 모두가 함께 행복한 공존의 세상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경쟁을 통한 성공과 발전, 물질과 명예를 위해 지식을 더하고 쌓는 것으로 이루어져왔던 기존 교육의 틀을 벗어나 헌신과 배려, 포용력과 소통의 능력, 그리고 지혜와 창의력을 갖춘 큰 의식의 세계시민으로 육성하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전인교육학회는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한 새로운 교육 방법으로 ‘마음빼기’에서 그 가능성을 발견하였으며, 꾸준한 연구와 교육 현장 활동을 통해 이에 대한 의미 있는 교육적 성과물을 쌓아왔습니다.

‘마음빼기’는 참마음인 본성을 회복하는 매우 과학적인 명상방법입니다. 본성회복이란 ‘나’라는 개체에서 비롯된 자기중심적인 마음을 버림으로써 근원인 본래의 마음으로 되돌아가는 것입니다. 세상과 내가 하나임을 깨우침으로 알게 되어 내면의 평화를 얻고 이타적이고 전인적인 의식을 갖게 됩니다.

자신의 내면에서 이러한 의식이 갖추어진 사람은 어떤 분야의 직업과 학문에 종사하든 진정으로 사람과 세상을 위해 일하는 미래 세계의 주역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교육을 통해 이루어져야 하며, 전인교육학회는 이러한 신념을 실천하기 위해 지금까지 해 온 것처럼 앞으로도 계속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참다운 교육의 회복과 전인교육에 뜻을 함께하는 관계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인교육학회 회장 이 덕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