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간호대학 마음빼기명상 기반 취업 지원 캠프 진행

중앙대학교 간호대학은 3학년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한 마음빼기명상 기반 ‘취업자신감 마인드&스킬 up 캠프’를 진행했다.

1차 캠프 2019년 12월 19~20일(목,금), 2차 캠프 2020년 2월6~7일(목,금)로 2차에 걸쳐 양일간 총 14시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중앙대 간호학과 3학년 학생 100명이 참가했다.

간호대학 학생들은 4학년 초부터 이력서 제출과 면접 등 실질적인 취업 과정이 시작되기 때문에 중앙대 간호대학은 매해 연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중앙대학교 간호대학 마음빼기명상 취업 지원 캠프 ‘취업자신감 마인드&스킬 UP 캠프’ 진행 모습

중앙대 담당자는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보다 더 효과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다보니 무엇보다 마음의 준비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절감하게 됐다”며 명상을 도입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캠프에 참가한 중앙대 간호학과 학생들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의미 있고 뜻깊었던 시간이었다. 명상을 통해 나 자신의 몰랐던 모습도 알 수 있었고 나를 더 단단하게 다듬어 나갈 수 있었다”, “처음에는 명상과 취업, 면접이 무슨 상관일까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결국 불안과 걱정을 버리고 나 자신에 대해 되돌아보는 것이었다. 마음을 비움으로써 진정한 나를 찾아갈 수 있었고, 앞으로의 면접에 대해 자신감이 붙었다” 등의 참가 후기를 남겼다.

중앙대학교

글 출처 https://www.ihumancom.net/news/articleView.html?idxno=629